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는 국내 기독교 신학대학교와 신학대학원 및 기독교신학 연구단체에서 활동하는 실천신학자들을 중심으로 성경적 복음주의 신학에 기초한 실천신학의 정립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1997년 10월에 설립된 기독교 학술단체입니다.

본회는 성경적이고 복음주의적인 신학의 토대 위에서 실천신학 분야의 연구를 발전시키고자 2000년부터 봄·가을 정기 논문발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신진학자와 새로운 학문경향을 소개하고자 2017년부터 여름·겨울 신학포럼을 개최함으로써 매년 총 4회 모임을 가집니다.

본회의 학술지인 「복음과 실천신학」은 2000년에 창간되어 2012년에는 한국연구재단(KCI)의 등재지로 선정되었으며, 매년 4회(2월, 5월, 8월, 11월) 학술지를 발간함으로써 국내외 복음주의 실천신학에 관한 학술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한국교회 목회자들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복음주의 실천신학 분야 학술 연구의 적극적인 보급과 확산을 목적으로 1999년부터 『복음주의 실천신학 총서』를 기획하여 현재까지 총 7권을 출간했습니다.

신학과 그 실천의 현장인 목회는 원리적으로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기에,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은 서로를 존중하며 서로에게 경청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목회 현장의 목소리와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교회의 교사(doctor)로 부름받은 신학자들은 성경에 기초하여 시대정신을 분별하고 현대인의 삶 속에 하나님의 뜻이 구현되도록 선지자적 외침을 끊임없이 증거해야 합니다. 교회의 목자(pastor)로 부름받은 목회자들은 성도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며 천국 순례자의 길을 가도록 성령의 은혜 아래 말씀의 나침반을 제시해야 합니다.

21세기 포스트모던 시대에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능력과 성령의 은혜 아래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이 더욱 겸손하고 지혜롭게 협력함으로써 2021년 상존하는 위기인 Covid-19을 성공적으로 극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신학은 교회를 위하여, 교회는 세상의 구원을 위하여 부름 받았음을 기억하며 교회당 울타리를 넘어 한국 사회의 모든 영역에 그리스도의 주권을 선포하고 구현하는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회장 박 태 현



 
TEL 010-3170-3597      FAX 041) 850-8570      keptmail@daum.net      [개인정보보호정책]
COPYRIGHT © KEPT1997, All Right reserved.